top of page

첫걸음

예비신자 교리반

천주교 신자가 되시려면 먼저 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우리는 세례성사를 받음으로써 죄를 용서받고, 하느님의 참된 자녀로 다시 태어나 하느님의 새로운 백성인 교회의 일원이 됩니다. 

천주교의 교리와 교회 생활에 대하여 소정의 교육을 받은 후 세례를 받을 수 있으며 세례 후에는 교회의 구성원인 신자로서 하느님의 은총안에서 맡겨 주신 사명을 다하며 생활하게 됩니다. 신자가 되기 위한 이 교육을 '예비신자 교리'라고 하며, 각 성당(본당)에서는 신부님, 수녀님, 교리교사들이 가르치고 있으며 교육기간은 대략 6개월 정도입니다. 천주교 신자는 누구나 성당(천주교의 일정한 신자 공동체로서 신부님이 상주하며 신자들을 보살피는 지역)에 소속되며, 따라서 천주교에 입교하시려면 자기가 거주하는 곳을 관할하는 성당(본당)에 먼저 찾아가시면 됩니다. 각 성당(본당) 사무실에 가시면 입교 및 '예비신자 교리'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및 시간

. 6-8개월 과정, 매주 1회 2시간

예비신자 준비물

증명사진 1장

출석의 중요성

. 출석에 어려운 상황이 생기면 - 예비신자 교리학교 담당자와 면담 후에 다른 요일반으로 편입합니다. 
. 결석이 생기면 - 봉사자로부터 다른 교리반 수업시간을 안내 받아 보강합니다. 
. 출석 카드는 매시간 지참하여 교리 출석, 주일미사 참례 확인을 받습니다.

 

​예비자 교리 시작일

​매년 9월 초

bottom of page